스타벅스>편의점>맘스터치>이디야
기프티쇼 비즈 고객·발송 규모 2배 ↑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올 한해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주고 받은 쿠폰은 스타벅스 커피 및 디저트 쿠폰으로 나타났다.
kt 알파는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서 올 한 해 가장 많이 발송된 상품을 분석한 결과, 스타벅스 커피 및 디저트쿠폰이 33.3%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어 GS25·CU 편의점 일반상품·금액권(26.7%), 맘스터치 햄버거(5%), 이디야 커피(4.9%) 순으로 나타났다.
기프티쇼 비즈가 자체 설문조사를 통해 연간 이용자 행태를 분석한 결과, 모바일 쿠폰은 이벤트·프로모션 경품 제공 위한 목적이 53.9%로 가장 많았다. 이어 생일, 명절 등 임직원 복지용(29.5%)이 뒤를 이었다. 모바일 쿠폰 발송 시 기업 담당자가 선호하는 상품군은 커피가 74.6%로 가장 많았고, 백화점 상품권(32.6%), 치킨·피자·햄버거(22.8%)도 선호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고객을 위한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로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보험·렌탈 사은품,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발송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kt 알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선물을 주고 받는 문화가 확산되고 기업들의 비대면 기업 마케팅 수요가 증가하면서 기프티쇼 비즈 회원 수, 모바일 쿠폰 발송 규모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한편 기프티쇼 비즈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기업 고객들을 위해 인기 커피 브랜드 18% 할인, 백화점·마트 상품권 최대 5% 할인전을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lg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