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의료급여사업 기관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1/12/07 15:21:38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1년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은 거제시청 전경.(사진=뉴시스DB).2021.12.07. sin@newsis.com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1년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총 4300여명의 거제시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 이용실태 개선 실적, 관내·외 장기입원자 관리, 부당이득금 징수율, 의료급여심의위원회 개최 등 6개 분야 13개 지표를 평가했다.

올해 평가에서 거제시는 의료기관 이용률이 높은 수급자의 분석 및 개인별 사례관리 실시, 건보공단·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유관기관과 합동중재를 통한 의료급여 비용의 적정 집행을 중점 추진했다.

또한 수급자의 필요도와 요구도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가사간병 서비스, 시설입소, 장기요양등급신청과 방문건강관리사업, 건강검진사업 등 저소득층의 의료 및 관련 서비스에 공백이 없도록 노력한 결과이다.

거제시 생활지원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정밀한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중증·희귀난치성질환 등으로 힘든 의료급여 수급자에게는 안심하고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하여 어려운 시민의 건강복지에 더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