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수확의 계절' 특집에 야학 선생님→루시드폴이?

기사등록 2021/10/27 11:46:44
[서울=뉴시스]'유퀴즈온더블록'.2021.10.27.(사진=tvN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나규원 인턴 기자 =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가을맞이 ‘수확의 계절’ 특집을 선보인다.

27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는 영농부부, 야학 선생님, 자녀 교육 멘토 박혜란 작가, 가수 겸 영농인 루시드폴이 출연한다.

먼저, 동갑내기 영농 부부는 유쾌한 입담으로 눈길을 끈다. 소 100마리를 키우며 각종 농사도 짓고, 육아까지 병행하는 바쁜 일상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낮에는 대기업 엔지니어로 일하고 밤에는 야학에서 수업하는 김기훈 자기님과의 대화도 이어진다. 13년째 야학에서 과학을 가르치고 있는 자기님은 기억에 남는 제자 이야기를 공유하며 재미를 선사한다.

다음으로 우리나라 1세대 여성학자이자 자녀 교육 멘토인 박혜란 자기님이 ‘유 퀴즈’를 찾는다. 자기님은 30년간 3000 번의 강연을 하고 13권의 책을 집필하며 '자녀 교육의 바이블'로 불리는 만큼 자녀 양육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루시드폴 자기님은 독특한 이력으로 시선을 잡아끈다. 한국인 최초로 스위스화학회 최우수 논문 발표 상을 수상한 공학박사이자 과학자, 싱어송라이터, 이제는 제주도에 거주하는 감귤영농인으로 변신하게 된 풀스토리를 담백하게 밝힌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son51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