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하이테크정비아카데미' 운영…전문인력 양성

기사등록 2021/09/27 11:29:52
[서울=뉴시스] (왼쪽부터)대림대학교 이정호 교수, 기아 고객서비스지원실 김효선 상무, 대덕대학교 이호근 교수.(사진 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기아가 정비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27일 기아에 따르면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는 기아 주관 하에 대림대·대덕대와 산학 협력 형태로 운영된다. 기아는 향후 교육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 중 채용 절차를 통과한 이들을 기아 직영 서비스센터 하이테크 정비 전문 인력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기아는 지난해부터 두 차례에 걸쳐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수료자 대상으로 채용 전형을 실시했다. 이를 토대로 서비스 품질을 강화했다.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29일부터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는 '비기너', '주니어' 두 가지 과정이다. 비기너 과정은 자동차 비전공자 및 차량 정비 경력이 없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정비 기초 교육을 진행한다. 주니어 과정은 자동차 관련 전공자와 정비 경력자를 대상으로 신기술 습득과 정비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한다.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들은 약 10주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무상으로 받는다. 교육과정은 참여 교육생의 직장생활 및 구직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평일 온라인 교육과 주말 소집교육으로 운영된다. 소집교육 장소는 기아 오산교육센터와 산학협력대학에서 번갈아 진행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학력과 직업, 전공 등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자동차 정비에 관심을 가진 인재라면 변화하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가로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를 개설했다"며 "단순 교육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교육 우수 수료자 중 소정의 절차를 거쳐 기아 정규직 채용을 진행할 예정인 만큼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인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