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세계 송편빚기·한복 특별전…추석 전통문화 행사 '풍성'

기사등록 2021/09/17 08:02:00
[서울=뉴시스]실뜨기 놀이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2021.9.1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가상세계에서 송편을 빚는 등 올 추석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통문화 행사가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공간 '제페토'에서 송편을 빚고 투호 놀이를 하는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통문화 체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30일까지 2주간 참여자를 대상으로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전통문화를 체험한 영상에 음악과 배경을 삽입해 드라마, 뮤직비디오,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자유롭게 꾸며서 자신의 계정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제페토'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코인을 받을 수 있다.

[서울=뉴시스]제페토 전통문화 체험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2021.9.16. photo@newsis.com
9월 추석뿐 아니라 10월 11~17일 한복문화주간, 12월22일 동지 등에도 전통문화를 확장 가상세계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한복에 대한 높아진 관심에 부응하고 한복 소비를 높이기 위해 18~26일 경기 하남 스타필드에서는 6개 업체와 함께 한복 특별기획전을 운영한다.

 성인, 어린이, 반려견까지 모두가 한복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기획전에서는 한복 전시 관람, 한복 및 전통놀이 체험을 하고 한복을 구매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모모랜드 한복 (사진 = 혜온) 2021.9.16. photo@newsis.com
이번 전시에서는 '2020 도쿄 패럴림픽' 개회식에서 우리 선수단이 입었던 한복 선수단복, MBC TV 예능물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유야호)이 입었던 한복, '몽유도원'을 소재로 그룹 '모모랜드'가 디자인에 참여한 한복,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화제가 된 한복 정장 등 국내외에서 화제가 된 한복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명절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 방문객들이 한복을 입어볼 수 있도록 한복을 무료로 빌려주며 한복 엽서 색칠하기, 팽이와 공기놀이 등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통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서울=뉴시스]패럴림픽 한복 선수단복 (사진 = 돌실나이) 2021.9.16. photo@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