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지난해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의 타이틀곡 '온(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후 1시2분께 4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4억뷰 돌파는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14번째다.
'온'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담은 곡이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여 멈추지 않고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포부를 담고 있다.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30여 명의 댄서, 12명의 마칭 밴드(marching band)와 펼치는 대규모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멤버들의 드럼 연주, 댄스 브레이크 등 다채로운 구성과 개인, 유닛, 단체 등을 오가는 구성이 현란하다.
이와 함께 '맵 오브 더 솔 : 7' 앨범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에서 미국 내 판매량 100만 유닛을 넘긴 앨범에 부여하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국제음반산업협회(IFPI) 선정 '2020 글로벌 올 포맷 차트'와 '2020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최신 (9월4일 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23위에 랭크되며 79주 연속 차트인을 유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을 포함해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2억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10억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