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안성천에 위치한 우리동네미술관 ‘결 갤러리’ 전면에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미디어파사드는 높이2.4m, 길이12m규모로 밝고 따뜻한 LED 조명이 어우러진 옛 고전 명화들을 감상할 수 있다.
시는 미디어파사드가 야간에 안성천을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안전한 야간조명 역할을 함은 물론 야간 볼거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시,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당부
경기 안성시는 자연재해로 인한 경영불안 해소와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제고를 위한 보험상품인 농작물재해보험 가입을 당부한다고 1일 밝혔다.
농작물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여 농가 피해를 보전하는 제도이다.
가입을 희망하는 농가는 지역농협이나 품목농협을 통해 상담 후 가입신청을 하면 된다. 농작물재해보험 가입지원 사업을 통해 보험료의 최대 9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가입 품목은 벼, 과수, 시설채소, 콩, 고추 등이다., 품목별로 가입기간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안성시 농작물재해보험 가입면적은 2019년 2,339ha, 2020년 3,226ha, 2021년 6월 기준 3,670ha이다. 지난해에는 태풍 등으로 농작물 피해가 발생해 피해농가에 약 87억원의 보험금이 지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