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재료부터 제조공정까지 모든 과정 대대적인 혁신
포켓CU 예약구매 7000명에 페어링 아이템 무료 증정
CU는 상반기 편의점 간편식품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리즈로 두 자릿수 매출 신장을 이룬 데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시그니처 도시락을 통해 제2의 도시락 전성기를 연다는 계획이다.
이건준 대표는 상품력 초격차를 위해 간편식품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중점 추진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변화된 고객들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편의점 전략 상품 중 하나인 간편식품의 품질 향상에 힘을 실었고 원재료부터 레시피, 제조공정 모든 과정을 원점에서 대대적으로 혁신할 것을 주문했다.
시그니처 도시락 역시 상품 혁신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맛과 품질, 가격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가장 먼저 출시하는 시그니처 도시락 한식, 양식, 중식 3종(각 4900원)은 기존 제품과 달리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인기 메뉴를 2가지씩 담고, 맛의 조화에 중점을 둔 4가지 반찬으로 정찬 느낌을 살렸다.
한식은 간장 불고기, 매콤 닭갈비, 양식은 경양식 돈까스, 미트볼 펜네, 중식은 정통 탕수육, 새콤 유린기가 메인 찬으로 CU만의 특급 레시피를 적용했다. 메인 메뉴들의 원재료는 100% 국내산으로만 사용한다.
건강과 영양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식단 조절용 단품 도시락도 선보일 예정이다. 칼로리를 399㎉ 미만으로 줄인 저열량 도시락, 단백질 함량을 30g 이상 높인 고단백 도시락, 탄수화물 구성비를 20% 미만으로 줄인 저탄고지 도시락이다.
집밥 수요 증가에 맞춰 간편한 식사 준비를 도울 수 있는 프리미엄 반찬 도시락도 출시한다. 한정식, 경양식, 다이어트 세 가지 카테고리에서 메인 요리와 사이드 반찬만 담아 CU만의 차별화된 간편식 영역을 구축하려는 전략이다.
CU는 다음달 1일부터 시그니처 도시락 3종을 포켓CU에서 예약 구매하는 선착순 7000명에게 음료, 커피, 라면, 디저트 4개 카테고리의 대표 상품 교환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페어링 아이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한 달간 시그니처 도시락을 삼성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하는 이벤트를 각각 10일씩 릴레이로 펼친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도시락은 편의점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제품으로 간편식품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선호도가 높다"며 "도시락 리뉴얼 작업을 위해 별도의 품질개선 태스크포스(TF)를 꾸려 면밀한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품질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인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g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