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 카피라이팅 노하우 집대성 가이드라인 발간

기사등록 2021/08/25 18:16:46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카카오커머스의 공동주문·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의 콘텐츠 노하우를 담은 책인 <메이커스 보이스앤톤 가이드라인>이 나왔다.

카카오메이커스서비스 히스토리와 정체성이 녹아든 카피라이팅 노하우를 담은 가이드라인으로, 가이드라인에 따라 글 작성 시 누구든 메이커스의 콘텐츠처럼 카피라이팅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겨있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간결함과 담백함으로 사랑받는 메이커스 콘텐츠의 톤 일관성을 맞추기 위해 제작됐다. 마케팅 재원이 없는 중소 브랜드사 또는 카피라이팅 작업이 필요한 마케터 및 IT업계 종사자를 위해 일부 배포도 결정하게 됐다.

실제로 메이커스의 경우 판매 제품 정보를 판매사가 아닌 메이커스가 관리하며, 상품의 소구점 등을 이해하기 쉽게 작성해 소비자 및 판매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어 메이커스의 노하우가 담긴 가이드라인에 대한 외부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이커스 글쓰기 시작하기, 메이커스 글쓰기 원칙 등 4가지 목차로 구성됐으며, 메이커스가 선보이는 콘텐츠의 대전제가 될 비전과 미션을 소개하고 메이커스만의 전반적인 보이스앤톤 특징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자세히 정리해 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제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문장과 표현들이 어떤 원칙 하에 작성됐는지 이유와 사례를 자세히 기술해 가이드라인을 통해 카피라이팅에 활용 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19일에 메이커스 크루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세미나 및 사내 포스터 캠페인 등을 진행했으며, 이번주부터 마케터/IT 종사자들이 주로 모인 SNS 채널과 카카오메이커스 공식 브런치 등을 통해 책자를 배포할 계획이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메이커스가 선보이는 카피라이팅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가이드라인을 선보인다"며 "이번 가이드라인을 통해 메이커스가 선보이는 콘텐츠들이 어떠한 비전과 미션 아래에서 만들어졌는지, 메이커스가 나아가는 방향에 대해 사내 직원은 물론 고객도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