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휴머노이드 로봇 '테슬라봇' 만들 것"

기사등록 2021/08/20 15:24:00
[서울=뉴시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봇'이라는 휴머노이드 로봇을 제작한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테슬라 유튜브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19일(현지시간)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테슬라봇'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이날 테슬라가 캘리포니아에서 주최한 'AI데이'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그는 무대에서 로봇 모습으로 디자인된 바디수트를 입은 배우가 등장해 격렬하게 움직인 뒤 "우리는 센서와 배터리에 능숙하며 내년에는 이런 시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배우가 진짜 로봇은 아니지만 테슬라봇은 진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머스크 CEO는 휴머노이드 로봇이 오늘날 인간만이 할 수 있는 반복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면 인건비를 절감해 세계 경제를 변화시킬 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로봇의 기반은 테슬라 자동차가 자율주행 기능에 사용하는 칩과 센서와 동일하다고 밝혔다. 높이는 5.8ft(약 1.7m)이며 인간이 로봇을 제압하거나 로봇으로부터 도망갈 수 있도록 설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테슬라에 따르면 로봇 머리에는 오토파일럿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또 45lb(약 20㎏)를 운반하고 150lb(약 68㎏)파운드를 들어올릴 수 있으며 시속 5마일(8㎞)까지 달릴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