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외대, 해운대구와 청년일자리 창출 협약 등

기사등록 2021/08/19 11:41:18
[부산=뉴시스]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김홍구)는 부산 해운대구청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부산외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김홍구)는 부산 해운대구청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수외국어 무료 교육 및 글로컬마케터 양성 교육 ▲청년일자리 기회 창출을 위한 구의회(혹은 구청) 행정인턴제 운영 ▲주요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등에 협력키로 했다.

◇남해해경청, 청장과 직원이 하나 된 청렴메시지 공유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서승진)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들과 소통 행사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서승진)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들과 소통 행사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남해해경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승진 남해해경청장은 직접 부서를 방문해 청렴응원포스터를 부착하고,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지휘 철학을 공유하고 직원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

남해해경청은 그동안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투명한 인사정책 추진 등 지휘관이 선도하는 청렴과제의 추진과 청렴동아리 '해담'을 중심으로 청렴UCC 제작 등의 활동을 펼쳤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