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시, 쓰레기무단투기 감시 태양광CCTV 설치 등

기사등록 2021/08/17 14:50:18
동두천시, 쓰레기무단투기 감시 태양광CCTV 설치 *재판매 및 DB 금지
[동두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쓰레기무단투기 예방과 감시를 위한 태양광CCTV를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이동형CCTV와 인력단속을 통해 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해 많은 성과를 올렸지만 야간시간대 불법행위 예방과 단속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설치한 쓰레기무단투기 감시 태양광CCTV는 기존에 설치한 모델보다 화질이 좋고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하여 친환경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시에서 보유한 쓰레기무단투기 단속 CCTV는 12대가 됐으며, 9월 중으로 상습무단투기지역 3곳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쓰레기 상습무단투기지역에 설치된 CCTV에 태양광 경고판을 추가 설치하여 야간에도 쓰레기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줘 올바른 쓰레기 배출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동두천시, 회계관계공무원 재정보증보험 가입

 경기 동두천시는 업무처리중 과실로 발생한 재산상 손해를 예방하기 위해 회계관계 공무원을 대상으로 재정보증보험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재정보증보험은 회계사고에 대한 대비책으로 '지방회계법'에서 회계관계공무원은 재정보증 없이는 그 직무를 담당할 수 없도록 가입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번 재정보증보험 가입 대상자는 회계업무를 처리하는 35개 부서 170명, 보증한도액은 회계업무 비중에 따라 3000만원에서 3억원까지 6단계로 나눠 설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