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강철부대 '황장군 맥주' 출시…4000캔 한정 판매

기사등록 2021/08/11 11:23:47

7.6도의 높은 도수로 라거 특유의 청량감과 시원함 특징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AK플라자가 해군해난구조전대(SSU) 출신 황충원과 협업한 이색 수제맥주 '황장군 맥주' 4000캔을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황충원은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에서 SSU 팀원으로 출연해 에이스로 활약했다. 참호격투에서 특전사를 단번에 제압하며 '황장군'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압도적 강력함'을 컨셉으로 하는 황장군 맥주는 7.6도의 라거 타입의 맥주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소맥 한 잔과 비숫하게 도수를 맞추고, 청량감을 극대화해 무더위 속 짜릿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황장군 맥주 앞면에는 SSU 출신 황충원의 이력을 바탕으로 바다를 연상케하는 푸른 메인 이미지와 '더 넓고 더 깊은 맥주로 딥 맥 다이버'라는 문구로 시원함과 청량감을 표현했다.

황장군 맥주는 AK플라자와 수원점 식품관, 파파육개장, 분당점 식품관, 키친드 마티네, 평택점 식품관 등에서 4캔(500㎖), 1만원에 판매한다. 제조는 2019년, 2020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수제맥주 업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력해 진행된다.

AK플라자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AK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4캔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쿠폰을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착순 증정한다.

AK플라자는 지난해 여름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력해 백화점 업계 최초로 페일라거 타입의 수제맥주 '너에게 붓는다'를 한정 판매했다. 안도현 시인의 작품 '너에게 묻는다'를 패러디한 것으로 페일라거 특유의 청량감과 은은한 귤향의 향긋함으로 인기를 얻었다. 지난해 겨울에는 '너에게 붓는다 2탄'을 선보였다.

AK플라자 관계자는 "무더위로 집에서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부드러운 목넘김과 씁쓸한 맛이 특징인 ‘황장군 맥주’를 출시하게 됐다"며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앞세워 고객의 일상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g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