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프레 축제도 온라인"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개최

기사등록 2021/08/10 12:57:06

9월 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개최

[부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축제는 다음달 4일부터 12일까지 총 9일간 개최되며,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진흥원은 축제에 앞서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은 2가지 온라인 코스프레 공모전을 개최한다.

먼저 국내 코스플레이어, 코스프레 마니아층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스프레 영상 공모전 Cosplay@Home(국내)을 개최한다.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등의 캐릭터 코스튬을 하고 2분 이내의 짧은 영상콘텐츠를 만들어 참가할 수 있다.

Cosplay@Home(국내)의 접수 기간은 이달 23일부터 27일까지로 총 4일간 진행되며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간 내 공모 된 작품 중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0작품이 선정돼 축제기간 중 시상과 작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1위 작품에는 200만원, 2위는 100만원, 3위에서 5위까지는 각 50만원, 6위에서 10위까지는 각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 저비용·코믹 컨셉 코스프레 사진 공모전 '니.코.쩔.'도 개최된다.

코스프레의 퀄리티 보다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평가하는 공모전으로 방구석 코스프레 도전 사진을 부천국제만화축제 니.코.쩔 참여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되고 참여 접수는 이달 20일부터 9월 5일까지다.

니.코.쩔.은 ‘야, 니 코스프레 쩔더라?’의 줄임말로 인기 스트리머 와나나의 유행어를 변형한 것이다.

니.코.쩔의 우승자는 시청자 투표를 통해 결정되며, 우승자 및 우수 참여자에게는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기프티콘 쿠폰 등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Cosplay@Home(국내)와 니.코.쩔. 공모 관련 문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축제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dy012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