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채널, 카카오싱크 등 카카오의 다양한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마케팅 노하우를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세미나를 지난해 9월부터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200여건 강좌가 진행됐으며, 온라인 세미나가 시작된 이래 분기별로 참여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참여자 중 90%는 중소사업자다. 이들은 소비자와 소통을 위해 카카오비즈니스를 비대면 마케팅 활동에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모든 강좌가 진행자와 청취자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강좌이다. 최대 1000명까지 접속할 수 있는 라이브 환경을 통해 청취자는 궁금한 사항을 즉각적으로 해소할 수 있다.
또 강좌를 초급, 중급, 고급으로 분류해 카카오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청취자가 정보를 선별해 신청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카카오는 온라인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크리에이티브, 브랜딩, 인사이트 노하우 등 콘텐츠 주제 또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카카오비즈니스 사이트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원하는 강좌를 선택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카카오 비즈파트너실 송기호 상무는 "중소사업자가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효과적인 모바일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청취자 수요에 맞는 강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또한 메타버스 등 새로운 플랫폼에서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장을 고려중인 동시에 '성공 사례 인터뷰' '셀럽이 알려주는 마케팅'등 다양한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중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