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수정 '멜랑꼴리아', 진경·장현성·최대훈 합류

기사등록 2021/07/15 10:28:51
[서울=뉴시스] 멜랑꼴리아 출연진 (사진=각 소속사 제공) 2021.07.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백승훈 인턴 기자 = tvN 새 드라마 '멜랑꼴리아'에 진경, 최대훈, 장현성, 변정수, 김호진, 백지원, 우다비가 합류했다. 올 하반기 방송할 예정이다.

'멜랑꼴리아'는 특혜 비리의 온상인 한 사립고를 배경으로 수학 교사와 수학 천재의 통념과 편견을 뛰어넘는, 수학보다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린다.

임수정(지윤수 역)과 이도현(백승유 역)의 만남으로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이와 더불어 진경(노정아 역), 최대훈(류성재 역), 장현성(성민준 역), 변정수(유혜미 역), 김호진(백민식 역), 백지원(민희승 역), 우다비(성예린 역) 등 믿고 보는 명품 중견 배우부터 탄탄한 신예 배우까지 특급 배우진을 구축했다.

진경은 극 중 명문 사학재단의 타이틀을 달고 온갖 특혜 비리를 자행하고 있는 아성학원(峨晟學園)의 실세이자 아성고등학교 교무부장 노정아 역을 맡는다. 수학 교사 지윤수(임수정 분)의 약혼자인 교육청 정책보좌관 류성재 역에는 최대훈이 캐스팅됐다.

이어 진경과 함께 긴장감을 북돋을 성민준 역은 장현성이 맡는다. 성민준(장현성 분)의 아내, 톱배우 유혜미 역은 변정수가 연기한다.

'사라진 수학 천재 소년' 백승유(이도현 분)의 아버지 백민식과 어머니 민희승 역에는 김호진과 백지원이 호흡을 맞춘다.

아성고등학교 전교 1등이자 성민준, 유혜미(변정수 분)의 딸 성예린 역은 신예 우다비가 맡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crownberr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