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협약에 따라 계명문화대는 창업 교육과 공연 등의 재능기부, 대구시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행정·재정 지원,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전용 판매장 조성과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대구국세청은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세무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무한상사사회적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기업 선정과 현장 대응 등을 지원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기관들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우수한 브랜드를 발굴해 롯데백화점에 본격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9월까지 30여개 기업을 선정해 팝업 매장을 시범 운영하고 결과에 따라 우수 상품과 콘텐츠 10여개를 선정해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본격적인 입점을 추진할 방침이다.
◇대구보건대병원 정호용 치과 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은 정호용 치과 원장이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대한구강보건협회 제53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정 원장은 대한구강보건협회 대구지부장으로 구강보건사업에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국민구강보건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구농협,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 실시
대구농협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동구 도동과 달성군 가창면 보훈대상 취약가구 2곳을 찾아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행사는 6.25 참전용사의 공헌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보훈 가정의 편안한 안식처 마련을 위해 실시됐다.
지역본부 및 지역농협 임직원 10여명이 참여해 노후된 싱크대 및 방충망 교체, 벽지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실시했다.
또 쌀, 라면, 세제, 마스크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