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오는 9월 시즌4 방영을 앞두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CJ ENM(이앤엠) 애니메이션사업부는 17일 시즌4 파트1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방영 소식과 함께 '내가 만드는 최강 합체 귀신' 이벤트를 연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신비아파트 공식앱,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고스트워 네이버 공식 카페,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투니버스 공식 SNS에서 동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에 지금까지 등장한 귀신 캐릭터들 중 두 가지를 꼽아 나만의 새로운 '최강 합체 귀신' 캐릭터를 구상하면 된다. 해당 캐릭터의 이름과 특기, 필살기를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심사를 통해 신비아파트상(1명), 고스트워·고스트헌터상(2명), 본상(20명) 등을 선정한다.
신비아파트상으로 선정된 '최강 합체 귀신'의 경우 신비아파트 시즌4 파트2 애니메이션에 실제 캐릭터로 구현된다. 고스트워·고스트헌터상 당선자들에는 응모 캐릭터가 신비아파트 모바일 게임 캐릭터로 출시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당선자 전원에게는 인기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와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의 아이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