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교육감 "청렴은 교육의 기본가치"

기사등록 2021/04/25 15:19:41 최종수정 2021/04/25 15:42:55
[수원=뉴시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2020.12.28. pjd@newsis.com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5일 "청렴은 교육의 기본가치"라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금년도 초에 우리 교육청 가족들이 지향하는 목표의 하나는 ‘청렴’"이라며 "그래서 ‘청렴은 교육의 기본가치입니다’라는 표어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지키기 위해 감사관실에서 제안해 직원들의 모든 명함에 청렴의 표어를 넣고 명함 후면에 ‘공익제보, 세상을 바꿉니다’라고 적어넣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기에 공익제보센터를 안내하고 있다"며 "우리 모두가 교육의 가치를 청렴으로 시작하자는 의지를 모은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3월 조직개편을 단행해 본청 감사관에 예방감사팀, 성과감사팀을 신설하고 교육지원청에 감사담당관을 신설한 바 있다.

당시 도교육청은 감사담당관 신설로 도교육청은 예방 중심, 정책 중심의 감사행정 추진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도교육청은 또 반부패·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구성원과 함께하는 청렴생태계 조성 ▲부패방지제도 구축과 운영 ▲부패취약분야 청렴도 제고 ▲청렴행정·청렴문화 공유와 확산 등 4대 추진전략과 81개 추진과제를 설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