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대규모 채용 시작하나...SK하이닉스·코레일 신입 채용 오픈

기사등록 2021/02/25 00:10:00 최종수정 2021/02/25 00:17:14

공기업 한국철도공사(코레일) 2021년 상반기 신입 870명 선발

SK하이닉스, LG그룹 판토스 등 상반기 신입·인턴 수시채용 시작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한국철도공사, SK하이닉스, 판토스, 한국수출입은행, 한전원자력연료에서 신입/인턴사원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24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채용 공고에 따르면, 한국철도공사는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선발분야는 사무영업, 운전,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으로 이는 일반직 6급에 해당된다. 모집인원은 일반공채 750명, 보훈추천·장애인 채용 120명이다. 전형절차는 서류검증,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 철도적성검사 순으로 이루어진다.  특별한 사항은 일반공채 신규채용 지원자 중 해당분야 정규직에 불합격할 시 입사지원 시 기재한 희망자에 한해,  필기시험 성적순으로 체험형 인턴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다. 입사지원서 제출은 3월 5일 14시까지이다.

SK하이닉스는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수시 채용 중이다. 지원자격은 기 졸업자 혹은 2021년 8월 졸업예정자여야 한다. 모집직무는 설계, 소자, 양산/기술, 양산/기술(Package&Test), 양산관리, Product Engineering, System Engineering, 품질보증, Utility 기술, 안전, SHE, 구매로 나뉜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SKCT,  면접, 최종 오리엔테이션,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기간은 3월 1일까지다.

판토스는 ‘2021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포워딩, W&D, 정보보안/IT으로 학점 3.0 이상일 시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심사,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십/2차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이루어진다. 직무와 물류에 대한 관심을 요하는 일반 전형과 어학 실력을 필요로 하는 어학우수자 전형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따라서 일반 전형의 모집기간은 3월 8일 9시까지고, 어학우수자 전형의 모집기간은 3월 2일 9시까지다.

한국수출입은행은 ‘2021년 상반기 청년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총 채용 예상 인원은 본점에서 업무일반 96명 이내, 장애인 7명 이내, 지점에서 20명 이내이다. 지원자격은 만 34세 이하, 한국수출입은행 청년인턴으로 근무한 경험이 없는 자이며 병역과 학력에는 제한이 없이 지원가능하다. 근무기간은 4월초~9월초로 5개월이며, 근무평가가 양호한 경우 12월초까지 근무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인턴수료자는 서류전형 우대, 우수인턴은 서류전형 면제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3월 2일 10시까지다.

한전원자력연료는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근무지는 대전으로 총 45명의 인원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성별, 학력, 경력에는 제한이 없지만 연령은 입사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사람이어야 한다. 4월초~6월말까지 3개월 동안 근무하며, 인턴 수료자 중 근무성적 우수자에게는 신입사원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가점을 부여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 순이다. 접수기간은 3월 4일 15시까지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3월 채용 시즌을 앞두고, 한국철도공사의 대규모 채용이 시작되었고, 대기업 계열사들의 신입 채용도 시작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특히 수시채용이 확대되는 추세인 만큼, 상시로 기업들의 채용 페이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공감언론 뉴시스 jm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