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인천시교육청, 3월 개교 8개교 점검 등

기사등록 2021/02/04 11:28:43
인천시교육청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교육청이 개교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부교육감 주재로 행정국장, 학교설립과장, 인사·안전·예산·급식·시설 분야 과장 및 개교학교 겸임 교장 등이 참석했다.

 2021년 3월 개교 예정 8개교의 업무 추진상황을 세부적으로 점검하고, 새학기부터 정상적인 학사 운영이 가능하도록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장우삼 부교육감은 “마지막까지 개교업무추진단의 빈틈 없는 업무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올해 3월 단설 유치원 2개, 초등학교 2개, 중학교 2개, 초·중 통합학교 1개, 고등학교 1개 등 총 8개 학교가 신설된다.

◇인천시교육청서구도서관, 랜선 마음상담소

인천시교육청서구도서관은 서부교육지원청과 연계 사업으로 ‘랜선 마음상담소’를 운영한다. 인간관계, 부모와 자녀관계 등 개인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심리적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16일 ‘관계를 여는 대화’를 시작으로 3월 ‘사춘기와 갱년기’, 4월 ‘오해는 풀고, 이해는 더하고’, 5월 ‘색 다른 만남’, 6월 ‘현직 교사의 대학입시 비책’, 7월 ‘두근두근 내마음 타로(개인상담)’, 8월 ‘MBTI로 나도 알고 너도 알고’ 등의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1기 수강 신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줌'을 통해 강좌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