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로직스 "하이즈항공과 상호 지분투자"

기사등록 2020/12/14 15:13:49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 태웅로직스는 하이즈항공과 자사주를 상호 매입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상호 지분 투자로 그린뉴딜 관련 물류사업에 진출한다고 강조했다.

태웅로직스는 하이즈항공 주식 5.09%에 해당하는 90만주를 취득했으며, 하이즈항공은 태웅로직스 주식 2.93%에 해당하는 57만2223주를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양사는 상호 지분 투자를 통해 협력을 강화하며 수소관련 저장·운송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세계는 물론 국내 많은 대기업들의 그린뉴딜 관련 사업 진출이 이어지고 있어 운송 수요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그린뉴딜 관련 사업 경쟁력을 보유한 하이즈항공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그린에너지 관련 저장·운송 수요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것"라고 전했다.

하이즈항공은 항공기와 항공기 관련 부품의 조립 및 판매 전문회사다. 지난 10월 회사가 보유한 항공기 부품 기술을 바탕으로 수소저장탱크 시제품 개발을 성공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재동 태웅로직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그린에너지 산업은 물론 하이즈항공의 보잉향 영업력 확대에 따른 물동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업 영역 다각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