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유튜브 채널 ‘마.궁.마.알’ 개설 이벤트

기사등록 2020/12/10 16:34:39

[서울=뉴시스] 김정환 기자 = 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가 상담 심리 유튜브 채널 '마.궁.마.알'을 최근 개설했다.

센터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 이후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소셜 미디어상에서 심리학, 마음 및 정신 건강, 임상 및 상담 관련 콘텐츠 등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비전문가에 의한 불확실한 정보가 넘쳐나 사회문제로 부각되는 상황이다. 

이에 전문가가 만든 양질의 콘텐츠 필요성이 대두하면서 센터가 학생과 일반인의 마음 건강을 위해 이 채널을 개설했다.
   
첫 번째 시리즈는 생활 스트레스 관련 콘텐츠 '세알심'(세상 알고 싶은 심리학)이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부장 곽윤정(상담심리학과) 교수가 일상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 속에서 슬기롭게 대처하는 법을 알려준다.

특히 육아, 직장, 대인관계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트레스 상황을 살펴보고, 심리학적 대처 방식을 재미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시리즈는 갓심비 심리 테라피 관련 콘텐츠 '알쓸유심'(알아두면 쓸모 있고 유용한 심리학 사전)이다.

임상심리전문가인 센터장 김기호(상담심리학과) 교수가 마음이 아플 때 대처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우울·불안 등 신경증적 증상에서 양극성 장애·조현병 등 정신증적 증상까지, ADHD·자폐·스펙트럼 장애 등 신경 발달 장애에서 치매 등 신경 인지 장애까지 다양한 이상 행동·정신 장애 유형과 대처 방법을 재미있게 소개한다.

센터는 이를 기념해 16일까지 페이스북 채널에서 오픈 이벤트를 펼친다.

마.궁.마.알 채널을 팔로잉하고, 페이스북에 인증 댓글을 남긴 구독자를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8일 발표한다.

 김 교수는 "상담으로 각 개인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보 공유를 통해 대중의 마음 건강에 이바지하는 것 또한 전문가이자 교육자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본 채널이 여러분 마음을 돌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바랐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홈페이지 참조.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