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크 팝업, 더센터 4층 오픈
일본, 홍콩 등지 인기 브랜드
일본, 홍콩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치즈 타르트 전문 브랜드다.최고급 치즈 2종을 혼합한 치즈 무스를 밀가루 반죽 안에 넣고 두 번 구워낸다, 한층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코로나19 사태 전 해외여행을 하며 이를 맛본 고객들 사이에서 '글로벌 타르트 맛집'으로 알려졌다.
이 팝업스토어에서도 치즈 타르트를 즉석에서 구워 제공한다. 치즈의 깊은 맛, 갓 구워진 타르트의 신선한 맛이 오롯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파크몰은 코로나19 팬더믹 속에서 고객이 해외에 가지 않고도 미국, 이탈리아, 일본, 타이완, 홍콩, 싱가포르 등의 맛집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식음(F&B)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미국 뉴욕타임스가 '세계 최고의 빵'이라고 극찬한 '타르틴 베이커리', 수제버거 열풍을 일으킨 미국 뉴욕의 유명 버거 체인점 '쉐이크쉑', 요괴 모양 빙수로 유명한 타이완 명물 '로지몬스터', 이탈리아 로마의 '3대 수제커피 전문점' 중 하나인 '타짜도르', 딤섬·베이징덕으로 유명한 싱가포르 중식당 '크리스탈 제이드' 등이 성업 중이다.
내년 초 '홍콩식 딤섬'으로 유명한 '팀호완'이 들어설 예정이다.
D7푸드시네마는 입소문에 힘입어 9~11월에는 3월보다 50% 가까운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맛집을 방문해서 먹고 즐기며 SNS에 공유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밈'(MEME, 온라인을 통해 반복·유행돼 소비되는 콘텐츠)처럼 자리 잡고 있다"며 "고객에게 차별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진 만큼 아이파크몰은 키덜트 앤 하비(Kidult & Hobby), 리빙, 엔터 등 영역뿐만 아니라 F&B에서도 아이파크몰의 강점을 키워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