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태국서 모바일 뱅킹 플랫폼 ‘라인 BK’ 출시

기사등록 2020/10/20 15:59:08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라인은 태국 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인 라인에 태국 대표 은행 서비스를 연계한 모바일 뱅킹 플랫폼 라인 BK(LINE BK)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인 BK는 라인의 첫 뱅킹 서비스로서 ‘내 손안의 금융’이라는 슬로건 아래, 태국 내 라인 이용자에게 라인 앱을 통한 쉽고 간편한 송금, 자유 입출금 통장 개설, 개인 신용 대출,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인 BK는 태국 내 첫 ‘소셜 뱅킹(메신저 연계형 모바일 뱅킹)’ 플랫폼이기도 하다.

라인 BK는 라인의 자회사 라인파이낸셜아시아와 태국 카시콘 은행의 자회사 카시콘비전컴퍼니의 합작법인인 카시콘라인이 운영한다.

라인 BK 서비스는 지난 15일부터 태국 라인 앱 내 월렛 탭 내에서 이용 할 수 있다. 태국 내 라인 이용자는 추가 앱 설치 없이 라인 앱 내에서 라인 BK에 가입할 수 있으며, 최대 5개의 계좌를 개설하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라인 BK는 높은 예금 이자율을 제공하며 프리랜서 등 고정 수입이 없는 개인 고객 대상으로도 개인 대출 등의 다양한 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라인 BK가 선보이는 보통예금은 여러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라인 앱 하나로 모든 금융 거래를 진행하고 자동 입출금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실시간 계좌 잔액 조회가 가능하며, 상대 계좌 번호를 몰라도 송금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이체 영수증 자동 공유, 더치페이, 송금 요청 서비스, 카시콘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무카드 인출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또 연이율 최대 1.5%의 금리의 특별금리 예금을 제공한다. 6개월과 12개월 만기 상품 중 선택할 수 있다.

라인 BK 비자(Visa) 체크카드는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소 100바트 이상 온라인 결제 시 0.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라인 BK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개인 신용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즉시 승인 여부가 결정된 후 바로 대출금이 지급된다. 월수입이 7000 태국 바트(한화 약 26만원) 이상인 고객 및 프리랜서나 소상공인 등 고정 수입이 없는 고객 모두 라인 BK의 대출 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여신거래가 가능하다.

앞으로 라인은 태국 외에도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로 은행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