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조선 부산은 객실 330개, 실내외 수영장·사우나·피트니스 등 웰니스 시설, 식음업장,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등을 갖추고 있다.
호텔은 다양한 고객층의 눈높이에 맞춘 '조선 주니어'(Josun Junior), '렌딩 라이브러리'(Lending Library)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이 특화 브랜드인 '조선 주니어'는 호텔 곳곳을 어린이 고객 스스로 탐험할 수 있도록 만든 조선 주니어 어드벤처 맵, 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웰컴 기프트, 다양한 유·무료의 키즈 액티비티 프로그램 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가족 동반 고객을 위해 호텔 8층에 별도의 키즈 객실 전용층을 마련했으며, 각각 하늘·숲·바다 등 3가지 테마의 키즈 룸으로 구성했다.
특히 전체 객실 330실 중 178실을 가족동반 고객 선호도가 높은 패밀리 트윈 룸 타입으로 구성했다.
'렌딩 라이브러리'는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아이를 위한 모빌과 식사용 아기 의자, 젖병소독기, 유모차, 아기욕조 등 다양한 유아용품을 무료로 대여한다.
더불어 팬트리 공간에는 세탁기, 건조기, 전자레인지 등을 갖춰 투숙 기간 중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호텔은 전했다.
식음업장으로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를 비롯해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과 라운지&바, 조선델리 등이 마련됐다.
아울러 호텔 5층에는 행사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3개의 연회장을 갖췄다.
이 외에도 카카오 프렌즈 어드벤처파크 '라이언 선데이랜드'와 하이엔드 오디오 상영관 '오르페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스타벅스·이마트24 등 편의시설도 들어섰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정식 개장을 기념해 레이백(Lay back) 객실 패키지와 다양한 다이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선보이는 레이백 객실 패키지는 라운지&바에서의 피자 세트, 그랜드 조선의 수제맥주인 J라거를 제공한다.
더불어 조선델리 테이크 아웃 커피 2잔, 레스토랑 식사 시 10% 할인 등 다양한 식음업장 혜택과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을 연장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그랜드 조선 부산은 지난 7월 말 집중호우로 인해 지하주차장 내 기계실과 전기실 등 주요 운영시설이 침수되는 바람에 8월 25일로 예정됐던 호텔 개장을 이날로 연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