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바자회는 형편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보호대상자들을 돕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추석 전에 열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정봉영 경남지부장, 박문출 의창위원장, 법무보호위원,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의 기증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중 일부는 오는 11월 '법무보호대상자 합동결혼식' 지원 비용으로 사용된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 의창위원회는 관내 모범 법무보호대상자 자활과 지원을 위해 매년 명절격려금과 물품 전달, 범죄 예방 활동, 환경 정화 등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미래교육문화진흥원, 제1회 부산시 청소년 스피치대회 개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부산지역 청소년 24명이 참가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평가인 랜선대회로 진행했으며, BNK부산은행이 후원했다.
대회 결과 ▲부산시장상은 동래초 안지윤, 이사벨고 김준 학생 ▲부산시교육감상은 남천초 정민준, 양운중 박동주 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또 ▲부산시의회의장상은 좌산초 박수빈, 신도중 이주용 ▲부산지방경찰청장상은 사직초 이나겸, 양운중 이지후 ▲BNK부산은행장상은 좌동초 박지유, 무정초 조유란) ▲미래교육문화진흥원장상은 민락초 박시후 등 14명이 각각 입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