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수성구, 다문화가정 정착지원 업무협약 등

기사등록 2020/08/21 13:24:53

[대구=뉴시스]이지연 기자 = 대구 수성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다문화가정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법무부 법사랑위원 대구·경북지역연합회 한마음지원위원회, 영호MJF라이온스클럽과 협약을 체결하고 사회통합을 위한 소통 증진과 정착 지원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두 단체는 18일 업무협약 후 센터에서 중국과 베트남 등 5개국 8명의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20만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서구갤러리 오픈 기념 SNS 이벤트

대구 서구는 통합정보홈페이지 ‘갤러리’ 오픈을 기념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를 벌인다. 9월2일까지 구청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감상평 등을 작성하면 된다.

9월7일 각 SNS 채널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도 준다.


◇비산 2·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식물 키우기

대구 서구 비산2·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청·장년층 1인가구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매월 1회 달성토성마을 다락방 비오톱 공방에서 ‘초록친구와 함께 힐~링해요’ 수업을 한다.

 코로나19와 폭염 등으로 외출이 어려운 주민들의 심리적인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식물 키우기 수업을 마련했다. 집에서 실내정원을 가꿀 수 있도록 수경재배 화분이나 공중걸이 화분 등을 만든다.


◎공감언론 뉴시스 lj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