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 군, '희망나눔 퍼네이션' 호응 등

기사등록 2020/07/27 16:06:41
[괴산=뉴시스]괴산사랑 희망나눔 퍼네이션을 기획한 괴산군 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팀. (사진=괴산군 제공) photo@newsis.com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괴산군은 ‘괴산사랑 희망나눔, 퍼네이션!’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퍼네이션(Funation)은 영어 Fun(즐거움)과 Donation(기부)을 합친 신조어다.

괴산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이 기획·추진하는 괴산사랑 퍼네이션은 지난 16일 시작했다.

경매로 기부금을 모으는 이 방식은 매주 목요일 진행한다.

지난 16일과 23일 두 차례 진행된 괴산사랑 퍼네이션에서는 20건의 물품이 기부돼 건당 2000원에서 24만원까지 모두 67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이번 행사는 희망복지지원팀 최지애 주무관이 기획했다.


◇괴산군, 관리직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충북 괴산군은 민선 7기 반환점을 맞아 관리직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한다.

군은 27~29일 사흘간 괴산군의 장기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과 비전을 공유한다.
[괴산=뉴시스]괴산군 관리직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사진=괴산군 제공) photo@newsis.com
간부공무원 워크숍은 27일 연풍면 웨스트 오브 가나안 호텔에서 5급 이상 35명을 대상으로, 28~29일은 6급 중간관리자 211명을 대상으로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이차영 괴산군수와 강형기 한국지방자치경영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괴산군의 현재와 나아갈 방향을 짚는다.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충북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수강 대상은 지역 청소년(9~24세)이면 누구나 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특강은 ▲쉽게 배우는 유튜브 ▲가죽공예 ▲동화요리 ▲명작요리 ▲반려견 지도 ▲3D 프린트 ▲한국사 ▲자원봉사학교 등 13개 강좌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