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6~7월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을 통해 '제5차 해양환경종합계획'에 대한 국민 의견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제5차 해양환경종합계획은 앞으로 10년간(2021~2030년) 우리나라 해양환경 정책의 밑그림이 될 해양환경 분야의 최상위 계획이다. 이 계획에는 향후 10년간 해양환경 관련 여건 및 전망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해양환경 정책 비전과 목표, 중장기 추진방향 등이 담긴다.
해양환경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을 통해 해양환경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각종 해양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해수부는 이번 대국민 온라인 의견수렴에 참여한 국민들에게는 하반기에 개최될 '해양환경종합계획안 공청회' 초청장을 발송해 현장에서도 직접 의견을 제시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도 증정한다.
송명달 해수부 해양환경정책관은 "우리 해양환경의 미래를 위해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현실성 있으면서도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해양환경종합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