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유미들, 감성세포 무장해제…이랜드 킴스클럽·슈펜·애니바디

기사등록 2020/04/21 15:00:23

간식에서 홈웨어·소품 확대

20일 온라인·22일 오프라인 출시

[서울=뉴시스]이랜드리테일 '애니바디X유미의 세포들' 컬래버레이션 상품 중 '파자마'

[서울=뉴시스] 김정환 기자 = 이랜드리테일(대표 석창현)이 인기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손을 잡았다.

이랜드리테일은 할인점 '킴스클럽'의 PB '오프라이스'에 이어 자사 여러 대표 브랜드에서 '유미의 세포들' 협업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이랜드리테일 X 유미의 세포들 기획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새롭게 홈웨어 브랜드 '애니바디', 슈즈 SPA 브랜드 '슈펜' 등이 가세한다.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 '유미'의 다양한 감정을 '세포'로 의인화한 작품이다. 이들 브랜드는 이번 기획전에서 각 세포를 모티브로 브랜드의 개성을 살린 상품을 내놓는다.

[서울=뉴시스]이랜드리테일 '애니바디X유미의 세포들' 컬래버레이션 상품 '파자마 세트'와 '세안 밴드'

애니바디는 커플 파자마, 라운지웨어, 언더웨어 등 홈웨어 상품 9종을 준비한다. 주 독자층인 2030세대 여성 고객 대상으로 조사해 '힐링을 느끼는 순간'에 집중해 상품을 기획·제작했다. 먹을 때 행복한 '출출 세포',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마음의 평화 사절 단장', 메이크업에서 해방되는 '세수 세포' 등을 포인트로 한다. 특히 파자마 상하 세트 구매 시 웹툰에서 유미가 착용한 세안 밴드를 증정한다.

[서울=뉴시스]이랜드리테일 '슈펜X유미의 세포들' 컬래버레이션 상품 중 '에코백'

슈펜은 에코백, 파우치, 우산 등 소품 10종을 선보인다. 이 중 에코백은 웹툰 컷이 인쇄돼 디자인적인 만족도를 높였다. A4 사이즈 노트, 15인치 노트북 등 수납이 가능한 크기인 데다 손잡이 길이도 넉넉해 기능성까지 충족한다.

[서울=뉴시스]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오프라이스X유미의 세포들' 컬래버레이션 상품 '마카롱'

오프라이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한 상품을 지속해 출시 중이다. 이번에는 '출출이 만두' '유미의 마카롱(12입)' 등 간식 상품을 내세운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20대와 30대를 아우르는 '유미의 세포들' 독자와 이랜드리테일 대표 브랜드 고객층이 잘 맞아 협업하게 됐다"며 "웹툰 캐릭터의 디테일을 잘 살린, 유쾌한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통해 즐거운 쇼핑을 경험하기 바란다"고 권했다.

 이랜드리테일 3대 브랜드와 '유미의 세포들'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20일 이랜드몰을 통해 온라인 선 출시했다. 22일부터 슈펜,  킴스클럽 상품은 전국 각 매장, 애니바디 상품은 NC강서점, NC서면점 내 '이샵나우'(E#NOW) 매장에서 각각 오프라인 판매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