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비례 논란' 전국위 소집…'롤 대리' 류호정·신장식 등

기사등록 2020/03/14 12:54:54

15일 오후 3시 '비례후보 관련의 건' 전국위 소집

LOL 대리 유호정, 무면허·음주운전 신상직 논란

"특정후보 인준 취소여부 안건은 정해지지 않아"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표와 윤소하 원내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의당 21대 국회의원 총선거 비례대표 후보 선출보고회에 참석해 정의당 비례대표 후보들과 정의당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3.08.  photothink@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승주 기자 = 정의당은 오는 15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대리 게임'과 음주 및 무면허 운전으로 논란이 된 비례대표 후보들에 대한 대책 마련에 나선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이날 당 홈페이지에 오는 15일 오후 3시께 '비례후보 관련의 건'으로 전국위원회를 소집한다고 공지했다.

앞서 정의당은 비례대표 후보 1번을 부여받은 류호정 예비후보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대리 게임'으로 논란이 됐다.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정의당 청년 공동선대위원장인 비례대표 1번 류호정 예비후보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의당 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 19-민생위기 극복 선거대책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0.03.11. kmx1105@newsis.com

정의당의 비례 1번을 받은 정보기술(IT) 산업노동특위 위원장 류 후보는 대학시절 LOL 대리게임을 한 것이 드러나 논란이 됐다. 이에 류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14년에 있던 일이다. LOL 게임 유저였던 저는 조심성 없이 주변 지인들에게 제 계정을 공유했다"며 "매우 잘못된 일이었다"고 사과했다.

이정미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 출연해 "게임 유저들께는 사과를 드린다"면서도 "류 후보가 이를 통해 사익을 편취하거나 이득을 보지 않았고 일각에서 나오는 부정취업이라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지만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서울=뉴시스]박미소 기자 = 신장식 (오른쪽) 금융정의연대 법률지원단장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금융감독원 앞에서 열린 'DLF 제재 관련 우리·하나은행 규탄 및 은행 경영진 해임 요청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2020.01.16.misocamera@newsis.com

비례대표 후보 6번 변호사 출신 신장식 후보는 음주운전과 무면허 전력이 문제가 됐다.

이와 관련 이 선대위원장은 "음주운전 관련해서는 당원 투표가 결정난 상태에서 이런 문제가 불거졌는데 개인적 입장을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당내 깊은 논의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강민진 정의당 대변인은 전국위 소집과 관련 "특정 후보에 대한 인준 취소 여부는 안건으로 정해지지 않았다"고 분명히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o4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