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홈런, 인공지능 학습 분석 시스템 특허 취득

기사등록 2019/11/29 17:10:53

'홈런 AI생활기록부' 적용된 AI 분석 기술, 특허 취득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초등학생 대상 홈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 제공업체인 아이스크림에듀(289010)가 '학습 분석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 특허는 노이즈 없이 실시간으로 인공지능(AI)이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가공 기술과 데이터 분석 후에 맞춤형 처방을 제공하는 방법과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 기술은 자기주도적 학습습관의 형성 과정과 과목별 정답률 분석을 통한 취약점 진단 등 AI가 제공하는 상황별 처방 메시지를 제공하는 데 활용된다.

조용상 아이스크림에듀의 대표는 "홈런 AI생활기록부에 적용된 인공지능 분석 기술 덕분에 학생들은 아이스크림 홈런의 지향점인 자기주도적인 학습습관 형성 과정과 과목별 성적 및 본인의 관심 분야의 변화를 직접 성찰할 수 있게 됐다"고 이번 특허의 의미를 설명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미 지난 8월 일일 평균 1000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대시보드 화면에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특허를 취득했다.

이 밖에도 지난 3월에는 국제 표준화 단체인 IMS GLC(Global Learning Consortium)로부터 학습 데이터 수집 표준인 캘리퍼애널리틱스(Caliper Analytics 1.1) 표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