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광주팀, 3D 프린팅 대회 최우수상·우수상 등

기사등록 2019/11/21 16:40:16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3D프린팅 창작 경진대회 왕중왕전 시상식'에서 이정심씨가 일반부 최우수상,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팀이 학생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정심씨는 일반 부문에 출전해 한글교육용 교구 'ㅇ'과 'ㅣ'를 출품했다.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학생부에 '손을 쥐면 접히는 옷걸이'를 제출했다.

이번 대회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5개월간의 지역예선과 최근 서울에서 왕중왕전이 열렸다.

◇책문화공간 '봄'…예술창작활동 기록물 전시

작은 도서관 '책문화공간 봄'은 오는 26일까지 광주 동구 예술공간 집에서 책을 통해 만들어진 예술작품을 전시한다.

전시는 삶을 기록한 노트를 비롯해 한땀 한땀 자수를 놓아 만든 자수책, 문자도, 소과도, 서각 등이 펼쳐진다.

또 책을 통해 만들어진 소소한 이야기들이 선보인다.

책문화공간 '봄'은 남구 노대동에 위치한 작은 도서관으로 지난 2013년 4월부터 활동을 하고 있다.

도서관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독서동아리, 마을공동체 프로그램 등을 펼치고 있다.

◇김대중컨벤션센터 관광기념품 전시판매장 운영자 공모

광주디자인센터는 다음달 6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내 관광기념품 전시판매장 관리·운영 수탁자를 모집한다.

관광기념품 전시판매장은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에 있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광주에서 최근 5년 이내 공예 관련 사업자등록이 1년 이상 되어 있는 법인, 단체 또는 개인 사업자이다.

광주디자인센터는 27일 오후 3시 관광기념품 전시판매장에서 현장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남구, 주택건설 7곳 현장 점검

광주 남구는 겨울철 건설현장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동절기 주택건설 사업장 점검'을 28일까지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아파트 건설 현장 등 대형 주택건설 사업장 7개소이며 절개지와 옹벽 등 취약 부분에 대한 관리, 건축자재 품질 등이다.

예상치 못한 폭설과 강풍, 한파를 대비하기 위해 마련된 가설 구조물의 안전 여부와 화재와 폭발의 위험성을 안고 있는 난방·전열·용접기구 등의 관리 여부도 집중 점검한다.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자진 시정토록 하고 시정명령에 따르지 않을 경우 관계법에 따라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