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경남농협, '깨끗한 농촌마을 가꾸기' 등

기사등록 2019/11/21 14:13:28
[창원=뉴시스]경남농협, 진주 미천면 '깨끗한 농촌마을 가꾸기'. (사진=경남농협 제공). 2019.11.21.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쾌적한 농촌환경 조성을 위해 21일 진주시 미천면 정촌마을과 효자마을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 경남지역본부·진주시지부(지부장 김경곤)·진주중부농협(조합장 심철효) 임직원,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지사장 이은석), 경남명예이장협의회 회원, 마을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 임직원 30여 명은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정촌마을과 효자마을 40여가구에 대해 전기시설을 점검하고 LED조명 교체작업을 실시했다.

 농협은 경남명예이장협의 회원과 함께 취약농가를 찾아가 마루·장판·씽크대 교체작업, 영농철 일손돕기 등을 실시해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일손돕기도 병행했다.


◇동읍농협, 김장나눔행사

[창원=뉴시스]동읍농협, 김장나눔행사. (사진=동읍농협 제공). 2019.11.21.  photo@newsis.com
동읍농협은 김장철과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김장나눔행사를 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늦여름 논에 모종을 직접 파종해 몇 번의 태풍도 잘 이겨낸 싱싱한 배추로 동읍농협 임직원과 고주모 총동창회 회원들은 김장김치(10kg, 180박스)를 마련했다.

영농회별 마을회관에 1박스씩과 불우이웃 130여 가구에 전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