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공주대 '지역청소년 예술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기사등록 2019/11/21 11:20:07
공주대 '지역청소년 예술체험활동' 프로그램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공주대는 예술대학 조형디자인학부가 올 국립대학 육성사업인 '지역청소년 예술체험활동'을 내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달 충남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국립대학과 지역사회 소통을 위한 예술공예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주금성여고, 공주계룡초, 공주반포초, 공주유구중, 공주정안중, 공주호계초 학생  300여명이 다양한 예술공예 프로그램을 이수한다.

영재교육에 소외된 학생들에게 예술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미래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창작된 학생들의 작품으로 다음 달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청소년 아트페스벌'을 개최한다.

◇공주대 배진아 교수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장 취임

공주대 배진아 교수
공주대는 21일 영상학과 배진아 교수가 이화여대에서 열린 한국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가을정기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제19대 회장에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은 배 신임 회장은 한국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부회장, 방송미래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편집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번 가을 정기학술대회는 '다시 인간을 생각하다: 무엇을 위한 인공지능인가?'라는 대주제 아래 '인공지능 의료커뮤니케이션에서 인간을 생각하다' 등  다양한 주제의 학술논문이 발표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