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사 측은 "특유의 당당하고 거침없는 스웨그로 각종 공연과 예능까지 섭렵하며 다재다능함을 뽐낸 제시의 매력이 영화 속 힙하고 핫한 주인공들과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돼 '허슬러'의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허슬러'는 부조리한 세계를 무너뜨리기 위해 뭉친 '그녀들'의 화끈한 팀플레이를 다룬 케이퍼 무비다. 케이퍼 무비는 범죄 영화의 하위장르 중 하나로, 무언가를 강탈 또는 절도 행위를 하는 모습과 과정을 상세히 보여주는 영화를 뜻한다.
제시는 평소 배우 제니퍼 로페즈와 래퍼 카디 비의 열혈 팬으로서 '허슬러' 북미 개봉 소식부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후 국내 홍보대사 제의에 바로 승낙했다는 후문이다. 한국과 미국에서 각각 '걸크러쉬' 대명사로 꼽히는 래퍼와 배우진의 만남은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이번 영화의 홍보대사로 발탁된 제시는 뛰어난 래핑과 보컬 실력,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새로운 싱글 'Who Dat B'(후 댓 비)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8위에 진입하기도 했다.
제시는 '허슬러'의 공식 홍보대사로서 20일 오후 8시 강남 디에이 클럽에서 진행될 영화 쇼케이스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컬래버레이션 뮤직비디오 참여 등 관객과의 특별한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허슬러'는 11월 개봉힌다.
nam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