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젠더·어펙트연구소는 '연결'과 '의존'이라는 화두를 통해 현대사회의 개인 및 공동체의 문제와 관련된 사회·문화적 의제를 발굴·연구하고 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문제 해결 우수 창업기업 5곳 선정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우수 창업기업의 혁신기술 솔루션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증하는 '주민참여형 IoT리빙랩 실증지원' 사업의 최종 지원기업 5곳을 선정했다.
주민참여형 IoT리빙랩 실증지원사업은 지역주민이 직접 참가해 발굴한 문제를 창업기업의 신기술과 연계해 해결책을 도출하고, 기초 지자체가 혁신 기술을 실증할 수 있는 공공 테스트베드를 지원하는 것이다.
선정된 업체는 싸인랩, 로하, SY이노테크, 유티인프라, 유퍼스트 등이다.
◇부산문화재단, 감만상상페스티벌 '원더랜드'
부산문화재단은 26, 27일 부산 남구 감만창의문화촌 기획사업의 하나로 감만상상페스티벌 '원더랜드'를 개최한다. 동화 속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오즈월드'를 비롯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한 신비롭고 환상적인 공간 체험형 전시 '판타지 랜드', 과학과 예술을 접목한 11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제페토의 11공방', 예술가들이 준비한 특별 공연 프로그램 '춤추는 병정'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든 행사에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