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량 강화'…전주비전대, 대만 기업과 협약 체결

기사등록 2019/10/18 15:59:50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비전대학교는 18일 대회의실에서 대만의 글로벌 기업 ㈜9-CIRCLE 및 ㈜COSDA와 유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2019.10.18.(사진=전주비전대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비전대학교는 18일 대회의실에서 대만의 글로벌 기업 ㈜9-CIRCLE 및 ㈜COSDA와 유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수 해외기업과 교류협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주비전대에 재학 중인 미얀마, 중국 등 외국인 학생을 위한 현지 취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현재 전주비전대에는 10개국, 215명의 유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국내뿐 아니라 미얀마, 중국 학생들의 현지취업의 문이 열리게 됐다.

㈜9-CIRCLE 및 ㈜COSDA는 유럽과 아시아 등에 자동차 공구 및 진단 장비 등을 개발, 제작 수출하는 대만 기업으로 국내에 ㈜9-CIRCLE KOREA(충북 청주 소재)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이들 기업은 매년 1200만원의 장학금과 학생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 기자재를 기부하고 주문식 교육 및 현장 실습을 통해 재학 유학생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홍순직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의 글로벌 교육과 해외 취업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됐다"면서 "해외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육성과 우리 학생들의 해외 글로벌 취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ns465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