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경남지방조달청, 조달우수업체 간담회 등

기사등록 2019/10/18 14:40:13
【창원=뉴시스】김기진=경남지방조달청. 2019.09.19. (사진=경남지방조달청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 경남지방조달청은 경남지역 조달우수제품 업체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존 영남권(부산·울산·경남·제주) 협의회에서 경남지역협의회로 지난 9월 분리·발족하여 처음으로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우수조달물품 지정·관리규정 개정사항 및 혁신 시제품 구매 제도 등을 안내하고 현장에서 느끼는 업체들의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또 업체들은 우수제품 우선구매 활성화 및 홍보 강화 등을 건의하며 공공조달시장 판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창원문성대, 지역 중소산업체대표 초청 워크숍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는 그랜드 머큐어 엠버서더 창원호텔에서 2019년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중소산업체대표 초청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대학과 지역산업체가 상생 발전하는 동반자적 역할 증진 모색,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활용방안 특강 등이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중소산업체대표, 학과 교수를 포함하여 총 11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창원문성대학교는 2019년부터 3년간 약 90여억원이 지원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됐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