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소식]군, 진드기매개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등

기사등록 2019/07/23 16:20:23
【청도=뉴시스】 강병서 기자=청도군은 23일 관내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을 돌며 진드기매개감염병 예방과 관리수칙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9.07.23. (사진=청도군청 제공)  photo@newsis.com
【청도=뉴시스】 강병서 기자 = 경북 청도군은 관내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을 돌며 진드기매개감염병 예방과 관리수칙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농사작업과 야외활동 때 긴 옷 착용과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풀밭에 앉거나 눕지 않도록 교육했다.

또 야외활동 후 2주내에 고열, 구토, 설사 등 소화기에 증상이 있으면 즉시 의료기관 찾을 것을 당부했다.

◇청도열린음악회 개최

청도군은 오는 27일 오후 청도 운문댐 하류보 잔디광장에서 제15회 한여름밤의 청도열린음악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청도=뉴시스】 강병서 기자=제15회 한여름밤의 청도열린음악회 홍보 포스터. 2019.07.23. photo@newsis.com
‘그리운 얼굴 아름다운 추억이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는 전속 MC 한병창 씨의 진행으로 댄스 퍼포먼스팀 에이션의 역동적인 식전 공연을 시작된다.

노래 ‘화려한 싱글’의 가수 양혜승과 코미디언·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조원석이 출연한다.

또 댄스가수 비스타&싸군, 싱어송라이터 김강주, 색소폰 안호진&재즈 보컬리스트 정은주, 트로트 가수 이소량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펼쳐진다.


kb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