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 수상작 13개 선정

기사등록 2019/06/27 13:56:43
【서울=뉴시스】서울 강북구 블로그 공모전 최우수작. 2019.06.27. (사진=강북구 제공)
【서울=뉴시스】윤슬기 기자 =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019년 제4회 강북구 블로그 공모전’에서 배상호 씨의 작품 '우이 신설 경전철 따라 걷는 역사 탐방'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역사·문화·관광...그리고 사람'이란 주제로 지난 3월말부터 5월말까지 실시됐다. 공모전에는 총 132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 중에서 최우수 1작품, 우수 2작품, 장려 10작품 등 총 13작품을 강북구 우수 홍보 블로그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배상호 씨의 작품은 '우이신설경전철을 따라 가보는 강북구의 역사 명소 탐방'을 담고 있다. 서울의 동북권을 잇는 우이신설경전철을 통해 4·19민주묘지와 근현대사기념관, 화계사 등 지역의 대표적인 역사 명소를 소개했다.

우수작은 북한산 둘레길을 주제로 한 역사문화탐방 코스, 정호경 씨의 작품 '북한산 둘레길 따라 만나는 근현대사 역사의 길', 북서울꿈의숲의 주요 풍경과 사계절 변화 모습을 8년 동안의 기록물로 담아낸 이정순 씨의 작품 '북서울꿈의숲 8년간의 기록'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의 대표 힐링투어 ‘너랑나랑우리랑’을 비롯해 국립4·19민주묘지, 근현대사기념관, 순국선열묘역, 조병옥 박사 묘 등 작품 10편이 장려작으로 선정됐다. 
 
구는 수상작들을 강북구 공식 블로그와 홈페이지 등 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고, 각종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강북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주신 블로거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블로그 작품들을 적극 활용해 강북구만의 특색을 갖춘 ‘역사문화관광의도시 강북구’ 완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oonseul@newsis.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