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 일일 소방관 훈련체험 교육 실시

기사등록 2019/06/25 16:12:34
경민대학교, '일일 소방관 훈련체험 교육' 실시
【의정부=뉴시스】배성윤 기자 = 경민대학교는 지난 24일 비정규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소방학교에서 일일 소방관 훈련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소방안전관리과 현성호 교수의 지도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1·2학년 재학생 중 대학생의용소방대와 119소년단 등 총 48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이뤄졌으며, 소방호스 관창체험, 공기호흡기 착용하기, 농연체험, 구조대 및 완강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함예빈(23) 학생은 "소방학교를 오기 전에는 막연하게 소방관이 되겠다는 생각이였지만 오늘 하루 경험하고 생각해보니 도움을 필요로 하는 누군가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려면 좀 더 강하고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마음을 다지게 됐다"고 전했다.

인솔교수로 참여한 현성호 교수는 "학교에서 할 수 없는 훈련을 소방학교의 배려로 참여하게 됐는데, 학생들의 반응이 너무 좋았다"면서 "앞으로는 매년 이와같은 체험교육을 비정규교과 프로그램으로 정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경민대 소방안전관리과는 지난 1993년에 개설됐으며, 많은 졸업생들이 서울, 경기, 인천, 충청 등 전국에서 소방공무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에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35명의 소방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