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구, 2020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19/06/07 15:44:00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 동구는 오늘 13일 오후 7시 동구국민체육문예센터 공연장에서 학부모와 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남여고 교사 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로 활동 중인 박원주 교사가 나서 2020대입 전형의 이해와 전형별 특징(수시모집) 등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영도구, 봉래산 발복기원제 개최

부산 영도구는 오는 11일 봉래산 헬기장에서 '제10회 봉래산 발복기원제'를 개최한다.

영도구는 2009년 한국수맥영남협회와 함께 봉래산 정상에 표지석 교체를 위해 수맥이 가장 센 자리에 터파기를 하던 중 일본이 우리나라의 민족정기를 말살하려고 박아놓은 길이 50cm의 쇠말뚝을 발견·제거한 이후 그 자리에 자연석으로 정상 표지석을 세웠다.

이후 명당의 기운을 풀어주고 국가의 번영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뜻으로 2010년부터 해마다 발복기원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길놀이, 기원문 낭독, 의식공연, 음복례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북구, 조승연 작가 초청 강연

부산 북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북구문화빙상센터 공연장에서 '언어천재'의 조승연 작가를 초청, '북구 세대이:음 청년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조 작가는 이날 강연에서 '융합형 인재를 위한 스토리 빌딩'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이후 질의응답과 사인 도서 추첨 등도 진행된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