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머니로 쇼핑하라'…스마일페이 전환 가능

기사등록 2019/06/04 13:39:14 최종수정 2019/06/04 15:10:12
【서울=뉴시스】손정빈 기자 = 앞으로 '토스 머니'를 G마켓에서도 쓸 수 있게 됐다.

이베이코리아는 간편 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모바일 금융 서비스 업체인 '토스'(TOSS)와 연계해 토스 충전금인 토스머니를 G마켓·옥션·G9 등 스마일 페이 가맹점에서 쓸 수 있게 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여는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다.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과 토스머니를 G마켓·옥션·G9 스마일페이 결제 수단 중 하나로 등록해 이용하는 것이다.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면 G마켓·옥션·G9 뿐만 아니라 신라면세점·마켓컬리·현대홈쇼핑·CJ홈쇼핑·CGV 등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 중 97%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가맹점 명단은 G마켓과 옥션의 'MY메뉴'에서 스마일페이 홈으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G마켓·옥션·G9 3개 사이트에서 스마일페이에 토스머니를 최초 1회만 등록하면 결제 수단으로 사용 가능하다. 등록된 토스머니로 스마일페이 결제시 G마켓과 옥션에서는 별도의 조건 없이 결제 금액의 2.3%를 스마일캐시로 상시 적립해준다.

이번 서비스 확장을 기념해 다음 달 31일까지 토스 앱에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면 2% 스마일캐시를 자동 추가 적립해 준다.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페이가 독보적인 금융서비스 행보로 주목받는 토스와 만나 '커머스-금융'의 접점에서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라며 "구매력 높은 이베이코리아 고객들은 토스머니를 통해, 토스를 애용하는 젊은 고객들은 스마일페이를 통해 확장된 편의성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j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