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경일대, 헥사곤지엠아이 산학협력 협약 등

기사등록 2019/05/23 15:37:29
경일대, 헥사곤지엠아이 산학협력 협약
【경산=뉴시스】박준 기자 = 경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일본 해외취업 전문기관인 헥사곤지엠아이㈜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연구·기술 등 정보교류 ▲산학협력 모델 및 연수 프로그램 구축 ▲공동연구 및 교육과정 개발 ▲현장실습 및 견학·취업 지원 등을 교류한다.

헥사곤지엠아이㈜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인가를 받은 인적자원전문기업으로 전 세계 30개국에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으며 일본 공항 채용 업무도 함께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 컨설팅

대구한의대학교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산·학·관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제4회 My SANDAY(University-Industry Matching Day)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My SANDAY는 대구한의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에 지원하는 교원과 기업대표들을 초청해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는 자리이다.

대구한의대 교수와 지역기업은 산학협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에 지원해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힐링산업학부 이양숙 교수와 김민준 대표 ▲한의예과 김미려 교수와 타임리랩스 성영익 대표 ▲쓰리다모 조병범 대표 ▲레드앤블루 조이화 연구원 ▲나티보 코스메틱 등이 참여해 일대일 멘토링을 받았다.

대구한의대는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산학협력 친화형 R&D 시스템을 구축해 산업체 수요가 반영된 연구 과제를 기획하고 결과물을 기술이전하는 등 지속적인 산학협력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