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아베와 멋진 하루"…골프회동 사진 트위터 공개

기사등록 2019/04/28 09:14:24

"무역과 다른 주제들에 관해 이야기"

【서울=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한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의 골프 회동 사진을 27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포토맥강변에서 빠르게 골프를 치면서 무역과 다른 주제들에 관해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출처=트럼프 대통령 트위트 캡처) 2019.04.28.

【서울=뉴시스】남빛나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한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의 골프 회동 사진을 27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버지니아주 스털링에 있는 본인 소유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아베 총리와 함께 골프를 치고 아베 총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베 총리와 멋진 하루를 보냈다. 우리는 포토맥 강변에서 빠르게 골프를 치면서 무역과 다른 많은 주제들에 관해 이야기했다. 이제 아베 총리는 일본으로 떠났고 나는 많은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는 위스콘신으로 간다"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달 25~28일 일본을 국빈방문한다. 일본에서는 5월1일 나루히토(徳仁) 일본 왕세자가 새 일왕으로 즉위하며, 트럼프 대통령은 새 일왕 즉위 후 일본을 국빈 자격으로 방문하는 첫 외국 정상이 될 전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5월에 이어 6월에도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6월 28일~29일) 참석을 위해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로써 미일 정상은 이례적으로 3개월 연속 회담하게 된다.


sout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