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 취업캠프 참여 구직자 모집

기사등록 2019/04/23 14:09:55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다음달 7일부터 취업 준비생 위한 ‘청년 취업캠프’ 운영에 나서는 의왕시청 전경.(사진=의왕시 제공)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가 ‘의왕시 청년 취업캠프’운영에 나서는 등 청년 취업 준비생의 취업 성공 돕기에 적극 나선다. 23일 시에 따르면 청년 취업 준비생이 자신감을 갖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의왕시 청년 취업캠프’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이번 캠프에 참여할 청년 구직자 20명을 다음달 3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운영은 다음달 7일부터 시작 된다.

하루 4시간씩 총 4일간 진행하는 이 캠프는 취업 준비생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문컨설턴트의 1대 1 코칭과정을 신설해 실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1일 차에는 직무분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2일 차에는 취업포탈 활용 입사지원서 작성법에 대해 배운다. 이어 3일 차에는 알짜기업 분석과 면접전략을 습득한다.

마지막 4일 차는 면접전략과 개인별 답변 멘토링, 면접 시뮬레이션 등 취업에 꼭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3)으로 문의하거나, 시청 홈페이지 공고 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취엄캠프가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취업 역량을 강화해 줄 것으로 본다”며 많은 취업 준비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 했다.


Shpark.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