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골리앗, 대형 광고주 영입으로 글로벌성장 박차

기사등록 2019/03/19 09:00:00

첫 금융 업종 광고주...경쟁력 제고에 주력

4분기 신규 브랜드 캠페인 론칭 위해 협력


【서울=뉴시스】박민기 기자 = 이노션은 데이비드&골리앗(D&G)이 미국 독립 종합 보험사 '오토오너스 인슈어런스(Auto-Owners Insurance)'를 신규 광고주로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오토 오너스 인슈어런스는 미국 포츈(Fortune) 500대 기업에 속하는 브랜드로, 자동차·주택·생명·비즈니스 등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미국 26개 주에서 300만명이 넘는 고객을 보유, 약 76억 달러의 연간 수익을 거두고 있는 오토 오너스 인슈어런스는 세계 최대 보험전문 신용평가기관 에이엠 베스트(AM Best Company)로부터 A++ 등급을차지하고 '일하기 좋은 회사(GPW)' 등의 우수 타이틀을 보유한 미국 대형 보험사"라며 "D&G는 첫 금융 업종 광고주 영입을 발판 삼아 향후 서비스 영역 확대와 경쟁력 제고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번 오토 오너스 인슈어런스 영입이 더욱 의미가 큰 것은 광고주가 사전에 데이비드&골리앗에 대한 검토를 실시, 업계 평판과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높이 평가해 데이비드&골리앗에 대행 위임을 선(先) 제안했다는 점이다.

데이비드&골리앗은 올해 상반기 오토 오너스 인슈어런스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각종 조사를 통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포지셔닝 전략 착수에 나설 예정이다. 이후 데이비드&골리앗과 오토 오너스 인슈어런스는 4분기 신규 브랜드 캠페인 론칭을 목표로 추가적인 검토와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노션이 지난해 1월 인수한 데이비드&골리앗은 ▲영화제작사 '유니버설 스튜디오' ▲'왕좌의게임' 시리즈로 유명한 유료 케이블 채널 'HBO' ▲미국 패스트푸드 업체 '잭인더박스' ▲전미 2위복권 운영 업체 ‘캘리포니아 로터리’ 등과 같은 현지 유명브랜드의 광고제작 대행을 맡고 있다.

또한 지난 20년간 기아자동차 미국판매법인을 대행하며 미국 시장 내 브랜드 파워 향상에 적극 기여한 바로 현지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mink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