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통해 예산 편성 완료

기사등록 2019/03/18 09:27:58
【부산=뉴시스】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올해 국가회계시스템 에듀파인 도입 대상인 부산지역 사립유치원 45곳이 이 시스템을 통해 예산 편성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시교육청은 현재 초·중·고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쿨뱅킹과 같은 전자금융서비스를 사립유치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업무 효율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오는 21일 오후 2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사립유치원 회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수납자 관리 및 보수지급 방법 등에 관한 연수를 실시한다. 앞으로 유치원이 요청할 경우 에듀파인 관련 연수를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시행 첫 해인 올해 사립유치원에서 에듀파인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유치원별 멘토 1명을 지정해 1대 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립유치원 회계 업무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시스템 사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5개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코너를 개설한다. 이 코너에 회계 매뉴얼을 비롯해 유치원에서 자주 질의하는 내용을 담은 질의응답 사례집을 탑재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2월 에듀파인 사용자 등록 연수, 에듀파인 사용자 집합연수, 에듀파인 시스템 예산편성 및 확정 연수 등 모두 3차례 연수를 실시했다.

 yulnetphoto@newsis.com